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산업/경제/IT
경북TP, 영천 금호읍 청년 창업 동아리 오리엔테이션13개 동아리·멘토 30여명 모여 ‘오리엔테이션·협약식’
경북TP-영천 금호읍 청년 창업 동아리 오리엔테이션 행사 모습.

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는 지난 2일 금호 이웃사촌마을 조성사업 중 공동체 활성화 사업분야 일환으로 청년 모임 및 동아리 지원사업 공고에 선정된 13개 동아리 및 멘토 30여명이 모여 ‘동아리 오리엔테이션 및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금호읍 지역소개, 동아리 활동 주의사항, 멘토의 역할 등을 기반으로 한 사업설명 및 질의응답을 포함한 오리엔테이션 후 협약식이 진행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13개 동아리는 “창업 아이템 발굴 3개, 지역 활성화 콘텐츠 제작 4개, 지역 활성화 마케팅 및 홍보 6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향후 금호 이웃사촌마을에 연계된 활동을 할 예정이다.

경상북도와 영천시가 주최하고 경북테크노파크가 주관하여 추진하고 있는 「금호 이웃사촌마을 조성사업」은 인구구조 불균형 대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5대 활력 분야 핵심사업으로 ▲일자리 창출 ▲주거 조성 ▲생활 여건 개선 ▲공동체 활성화 ▲청년 유입 지원을 추진 중이다.

경북테크노파크 하인성 원장은 “금호 이웃사촌마을 공동체 활성화사업을 위한 청년 모임과 동아리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새롭고 활기찬 마을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