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기업
경북테크노파크, '희망이음 프로젝트' 포상 5년 연속 산업부장관상 수상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에서 개최한 ‘2023년 희망이음 프로젝트 시상식’에서 전 부문 수상
2023년 희망이음 프로젝트 시상식 (사진제공=경북테크노파크)

경북테크노파크가 지난 12일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에서 개최한 ‘2023년 희망이음 프로젝트 시상식’ 전 부문에서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산업통상자원부와 5개 권역 9개 시·도가 주관·참여하는 ‘희망이음 프로젝트’는 지역 기업-청년의 만남의 장(場) 마련을 통한 소통의 기회 제공 및 일자리 미스매치를 완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사업을 통해 지역 우수기업을 탐방해 지역기업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 개선에 힘쓰고 취업캠프, 개인 컨설팅 등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달 열린 희망이음 프로젝트 포상은 △우리지역-청년 희망이음 기업 선정 부문 △희망이음 프로젝트 유공(단체, 개인) 부문 △기업탐방 우수후기 △우수 서포터즈 총 4개 분야로 이루어진다.

경북테크노파크가 주관하고 대구테크노파크가 참여한 대구경북권에서는 희망이음 기업 3개 사, 유공 표창 개인 1인, 우수후기 2팀, 서포터즈 1인이 수상했다. 특히 대경권에서는 올해로 5년 연속 산업부장관상을 수상하며 청년일자리 미스매치 완화에 기여한 공로를 크게 인정받았다.

경북 지역-청년 희망이음 기업 부문에서는 (주)대주기계(대표 이재형)가 산업부장관표창을 수여받았으며 ㈜아이제이에스(대표 구준모), 삼보모터스(주)(대표 이재하)가 선정패와 현판을 수여받았다.

기업탐방 우수후기 부문에서는 ‘경삼도’팀과 ‘300TEAM’팀이 각각 금상(산업부장관상)과 상금 150만원, 은상(KIAT원장상)과 상금 100만원의 영예를 얻었다.

또 우수 서포터즈 개인 부문에서 ‘희든카드’ 이한비 학생이 우수상(KIAT원장상)과 상금 30만원을 수상했다.

하인성 경북테크노파크 원장은 “올해에도 지역의 우수기업과 유관기관의 협력에 힘입어 다양한 부문에서 대구경북 지역기업 및 청년이 우수한 성과를 나타낼 수 있었다”며 “지역 기업이 청년들의 직무 역량을 강화하고, 청년들이 지역 기업의 인재로 성장해 상생하는 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전했다.

윤주은 기자  mjing11@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주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