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노동/일자리/창업
포항시, 청년 창업을 위한 '상생! 창조 토크' 개최
   
▲ 포항시가 4일 포스텍과 한동대의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과 대학생 예비창업자,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와 지역 R&D기관 입주기업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생! 창조氣UP 토크’를 개최했다.

 포항시는 4일 포스텍과 한동대의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과 대학생 예비창업자,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와 지역 R&D기관 입주기업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생! 창조UP 토크를 개최했다.

청춘! 창업 프로포즈 첫 번째 마당이라는 제목으로 열린 이번 간담회는 청년창업가를 꿈꾸는 지역대학생들에게 청년창업에 대한 꿈을 심어주고 창업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는 경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열린 간담회에서는 창업일선에서 느끼는 각종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행정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방안들을 모색하기 위한 방안들을 토론했다.

이에 시는 앞으로도 청년창업과 일자리 확대 기반조성을 위해 창업교육과정을 확대하는 한편 최근 소자본 창업가들에게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 클라우드펀딩에 대한 사례 교육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창업 생태계의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청년들의 열기에 놀랐다"면서 "창업에 대한 지역 대학생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앞으로도 이렇게 창업지식을 나누고 학생들의 꿈을 도울 수 있는 유용한 기회의 장을 자주 마련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장윤혁 기자  newsmallkr@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윤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