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창업아이템
[창업아이템] 실내 드론 연습장과 결합한 '야외 드론 놀이터'

약 5년 전만 해도 드론은 우리 생활에서 거리가 먼 첨단 기술 이야기에 불과했으나 지금은 사람을 태울 정도의 드론이 출시되는가 하면 드론을 활용한 다양한 직업 및 사업 아이템이 쏟아지고 있다. 드론 자격증을 따기 위해서는 정해진 교육을 수강하는 것은 물론 연간 20시간 이상의 실제 비행시간을 확보해야 하는데, 이러한 과정이 350만 원을 넘는 고가임에도 교육 모집은 1-2일만 지나도 정원이 꽉 차버릴 정도이다. 그러나 드론 이용자들은 날로 늘어감에도 이들을 위한 여가시설이나 비행장은 턱없이 부족한 상태이다. 이에 장년층 드론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드론을 연습하고 조종하며 놀 수 있는 야외 드론 놀이터를 제안한다. 실내 연습장과 야외 비행장이 결합된 드론 놀이터는 초심자부터 전문가까지 자신의 목적에 맞게 레슨을 받고 드론을 날릴 수 있으며, 지역 관광과 F&B가 결합된 하나의 복합 사업 아이템이 된다.

드론 놀이터는 실외에 구성된 자율 비행 연습장이 핵심이지만, 초심자와 드론 비행을 전문적으로 연습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실내 연습장도 마련되어 있다. 기초 연습장과 심화 연습장으로 나뉜 이곳은 대여 드론으로도 입장할 수 있으며, 기초 조작부터 시작해 장애물을 극복하며 규칙대로 비행을 하는 연습까지 가능하다.

드론 놀이터는 도심지보다는 경치가 좋은 수도권 밖에 위치하고 있고, 장년층이 주요 고객층이기 때문에 가족 단위의 방문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비행장 내에는 놀이터와 카페를 비롯한 가족 대상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부가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드론 비행장의 부지를 적절하게 선정함으로써 경치를 기반으로 한 가족 관광지로써의 명성은 물론, 지역의 식당 및 숙박업과 연계하여 하나의 관광 상품으로의 진화도 가능하다. 가족 단위로 온 고객이 1박 혹은 2박 이상 체류하면서 드론 비행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하고, 매장 내에 관련 상품에 대한 안내 및 쿠폰을 배치함으로써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다.

한지현 기자  deconomickr@daum.net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