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금융 금융증권
DGB금융그룹, 차기 대구은행장 후보로 황병우 전무 추천
DGB대구은행장 후보로 추천된 황병우 DGB금융지주 전무. DGB금융그룹 제공

DGB금융그룹이 차기 DGB대구은행장 후보로 DGB금융지주 황병우 전무를 추천했다.

22일 DGB금융그룹은 전날 열린 그룹임원후보 추천위원회에서 황 전무를 추천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함께 후보군에 올랐던 현 임성훈 은행장의 연임은 어려워졌다.

앞서 후보 추천위는 약 2년 동안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고 어려운 경영 환경을 뚝심 있게 돌파할 수 있는 리더를 발굴하겠다는 원칙 하에 다양한 후보 검증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리더십, 지배구조, 금융, HR, 재무 분야 저명인사들의 1:1 멘토링 평가, 외부 평가자들이 전문 평가 툴로 잠재역량과 리스크를 평가하는 Assessment Center(AC) 프로그램, 추천위의 면접 심사 등이 대표적인 검증 프로그램들이다.

추천위는, 그 결과 황 전무가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아 은행장으로 추천하게 됐다고 밝혔다.

1967년생인 황 전무는 경북대 경제학과에서 학사와 석사, 박사를 취득한 경제·경영 전문가다.

1998년 DGB대구은행에 입행했고 DGB경영컨설팅센터장, DGB금융지주와 대구은행 비서실장, 그룹미래기획총괄, 그룹지속가능경영총괄 겸 ESG전략경영연구소장 등을 지냈다. 그룹 M&A를 총괄하며 하이투자 파트너스와 뉴지스탁을 인수에 큰 역할을 했다.

후보 추천위는 "금융산업과 조직운영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의 방향설정능력, 위기관리능력, 커뮤네케이션 역량, 추진력을 고루 갖추고 있는 후보"라고 평가했다.

아울러 추천위는 " 황 후보가 젊은 은행장으로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등 조직변화를 가속화하고 MZ 세대를 포함한 전 조직 구성원들의 역량을 결집해 혁신이 일상화된 은행으로 탈바꿈시킬 적임자라고 판단했다"고 덧붙였다.

최종 후보로 추천된 황 전무는 이달 말 DGB대구은행 주주총회에서 제14대 은행장으로 선임될 예정이다. 노컷뉴스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