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노동/일자리/창업
대구상서고교생 5명, 싱가포르 해외 기업 취업 길 뚫었다2022년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 통해 취업 결실
싱가포르 취업에 성공한 3학년 학생들이 출국하는 모습.(왼쪽부터 전다인, 김지희, 고다희, 김주령 학생) 상서고 제공

상서고등학교(교장 최우환)는 ‘2022년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을 통해 3학년 학생 5명이 싱가포르 현지 기업에 취업했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학생들은 지난 12월 5일(월)부터 2주간 현지 적응을 위한 현장학습을 마친 후, 12월 19일(월)부터 각 기업체에서 근무를 시작했다.

‘2022년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은 대구교육청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학교 단위로 사업단을 모집하여, 학생들에게 기술 선진 국가에서 기업 현장학습과 문화체험, 취업 전·후 체계적인 준비 과정 등을 지원하고 있다.

취업한 5명의 학생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어학 및 직무 등의 소양을 탄탄히 쌓은 후, 본인의 전공을 살려 싱가포르 현지 기업 취업 (▲제과제빵과 전다인= PURA BURASA ▲제과제빵과 권해나=Tanjong Beach ▲조리과 김지희=Esora ▲관광과 김주령=Odette ▲뷰티디자인과 고다희=PROTRIM)에 성공했다.

이는 2021년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상서고 학생 3명의 해외 취업 성공에 뒤이은 쾌거이다.

‘2022년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을 통해 싱가포르 Esora 레스토랑에 취업한 조리과 김지희(19) 학생은 “언어와 현지 문화에 대한 두려움으로 포기할 수도 있었던 해외 취업의 꿈을 이번 프로그램 덕분에 이룰 수 있었다. 다양한 과정을 통해 체계적이고 안정적으로 해외 진출의 기회를 마련해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상서고 최우환 교장은 "글로벌 현장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졸업생들이 현재 해외 각국에서 활동하고 있다. 다년간 사업을 운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상서고등학교는 2011년부터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을 꾸준히 운영해 왔으며, 학생들은 1, 2학년 때부터 해외취업반 동아리, 원어민 화상영어 등의 과정 통해 꾸준히 해외 취업 역량을 키우고 있다.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