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산업/경제/IT
케이메디허브, 지역특화산업육성사업 의료기기분과 성과공유회 개최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가 3월 21일(목)부터 22일(금) 양일간 ‘2023 대구 지역특화산업육성사업(비R&D) 의료기기분과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지역특화산업육성사업(비R&D)」란 중소벤처기업부와 지자체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 촉진을 위해 광역지자체가 선정한 주력산업분야 지역기업에 기술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대구시는 디지털의료헬스케어 등 3개 주력산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2023년 사업추진 실적과 기업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사업수행 개선점 및 추진전략을 논의하기 위해 개최됐다.

공유회 현장에서는 사업을 통해 케이메디허브의 기술지원을 받은 수혜기업이 참여하여 이미지 기반 신체불균형 분석 시스템 등 제품개발 성과를 발표하고 세미나를 통해 디지털 의료기기 산업의 최신동향을 교류했다.

또한, 기업이 개발 중인 제품이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전문가를 초빙해 유럽시장 필수인증인 MDR* 동향 및 제품 사업화를 위한 대응 전략 등 강연도 진행했다.
* MDR : 의료기기규제(Medical Device Regulation)

케이메디허브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는 기업이 개발 중인 제품의 시험평가, 시제품 제작 등을 지원했으며 올해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디지털 의료기기 개발은 물론 인허가 획득 및 시장진출 등 기술사업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양진영 이사장은 “디지털 의료기기 지역기업의 매출 신장, 지역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케이메디허브가 3월 21일(목)부터 22일(금) 양일간 ‘2023 대구 지역특화산업육성사업(비R&D) 의료기기분과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케이메디허브)

윤주은 기자  mjing11@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주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