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노동/일자리/창업
경력단절여행을 위한 '굿잡 버스' 올해 첫 운행 개시13일 달서구 이마트 월배점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취업을 희망하는 대구시 거주 미취업여성 및 경력단절여성들을 찾아가 실질적인 취업상담 서비스를 진행하는 ‘굿잡(Good job) 버스’가 올해 첫 서비스를 진행한다.

취업을 희망하는 대구시 거주 미취업여성 및 경력단절여성들을 찾아가 실질적인 취업상담 서비스를 진행하는 ‘굿잡(Good job) 버스’가 올해 첫 서비스를 진행한다. (사진/대구시 제공)

굿잡버스는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을 지원하고 홍보부족으로 여성 일자리 정책서비스 접근이 어려운 여성들을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로, 여성 유동인구가 많은 관공서, 아파트 단지, 대형마트, 할인매장, 백화점 등 대구 구석구석을 다니면서 유휴구직자를 발굴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첫 ‘굿잡 버스’ 일정은 오는 13일 달서구 이마트 월배점(정문입구)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제공되는 주요 서비스는 1대1 맞춤형 취업상담, 직업적성 검사, 직업교육훈련 안내 및 연계, 유망직종 안내, 현장면접 등이다.

또한 행사 당일 버스 안에서는 3개 기업체가 참여하는 현장면접과 더불어 전문상담사의 이력서 작성 클리닉 및 면접스킬 제공도 진행되는 등 취업에 대한 욕구와 의지가 있는 여성들을 위한 다양한 방안이 마련될 예정이다.

대구시 하영숙 여성가족정책관은 “굿잡 버스를 방문하면 취업으로 가는 길이 활짝 열려있으니 많은 경력단절여성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취업의 기회를 가져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시 하영숙 여성가족정책관은 “굿잡 버스를 방문하면 취업으로 가는 길이 활짝 열려있으니 많은 경력단절여성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취업의 기회를 가져보길 바란다“며 ”다음 상담은 27일 이마트 성서점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4월부터는 매월 첫째 셋째 월요일 지역별로 서비스가 제공된다“고 밝혔다

장윤혁 기자  jang@deconomic.co.kr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윤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