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노동/일자리/창업
경단녀 위한 취업상담 서비스 '굿잡 버스' 이마트 성서점으로이마트 월배점 이어 올해 두 번째 정차 이마트 성서점에서 진행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여성 및 경력단절여성들을 위한 찾아가는 취업상담 서비스 ‘굿잡(good job)버스’가 이마트 성서점에 올해 두 번째로 정차한다.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여성 및 경력단절여성들을 위한 찾아가는 취업상담 서비스 ‘굿잡(good job)버스’가 이마트 성서점에 올해 두 번째로 정차한다. (사진/대구시 제공)

굿잡 버스가 올해 처음으로 방문한 곳은 이마트 월배점으로 지난 13일에 인근 아파트에 거주하는 많은 여성들이 참여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는 구직등록 115명을 포함해 현장면접 12명, 이력서접수대행 8명, 직업적성검사 17명 등이 참여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마트 월배점을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27일 이마트 성서점(정문입구)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1대1 맞춤형 취업상담, 직업적성검사, 직업교육훈련안내, 여성유망직종상담, 현장면접, 간접채용업체 이력서 접수대행 등의 서비스가 제공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는 9개 기업체가 직‧간접적으로 참가하는데 현장면접에 3개 기업체(이마트 성서점 등), 간접채용에 6개 기업체가 총 3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직종별로는 상품진열판매직 5명, 조립검사원 5명 등이며, 취업에 대한 의지만 확고하다면 좋은 성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이날 굿잡버스 안에서는 현장면접과 직업심리검사도 이뤄지므로 구직여성의 직업적성에 대한 정보도 무료로 얻을 수 있다.

달구벌여성인력개발센터 정미희 관장은 “또 이번 굿잡 버스에서는 올해 여성가족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전문인력양성과정(3D프린팅 융복합 산업기술인력 양성과정)에 대한 정보도 받아볼 수 있을 것”이라며 “청년층 경력단절여성을 중심으로 한 3D 프린팅 산업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여성 구직자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장윤혁 기자  jang@deconomic.co.kr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윤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