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동영상뉴스
[디지털경제TV] 비즈니스 호텔 '토요코인' 대구에 건립

 

세계적 비즈니스 호텔체인 '토요코인'이 대구에 동대구점(447실)과 동성로점(215실)을 건립한다. 

대구시와 토요코인 코리아는 24일 대구시청에서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

1986년 일본 도쿄에서 설립된 토요코인은 한국에 7개(부산 5개소, 서울 1개소, 대전 1개소)의 비즈니스호텔을 운영 중이며, 세계적으로 256개소의 호텔을 운영 중인 성장 속도가 가장 빠른 글로벌 호텔 체인 중 하나로 손꼽히는 기업이다. 지난해 전 세계 매출은 8천14억원, 국내 매출은 274억원에 이른다. 

시와 토요코인은 대구의 관광산업을 비즈니스와 연계해 발전시켜 나가기로 합의하고 구체적인 사항을 논의할 예정이다. 

토요코인은 총 380억원을 투자해 호텔 2곳에 662실의 객실을 운영함으로써 지역의 만성적인 객실 부족을 해소하고 일자리 창출에도 도움을 줄 전망이다.

또 호텔 종사자 100여명을 대부분 지역 여성인력으로 우선 채용하기로 해 여성 일자리 확충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동대구점은 지하 3층, 지상 20층 크기로 2019년 오픈 예정이며, 동성로점은 지하 2층, 지상 10층인 기존 '영스퀘어' 건물 7∼10층을 임차해 내년 오픈을 앞두고 있다.

특히 동대구점은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 인근, 동성로점은 도시철도 1·2호선 환승역인 반월당역 인근에 각각 위치해 대구를 찾는 관광객과 비즈니스 출장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지현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