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산업/경제/IT
2018 대구 드론 페스타 개최... 국내 최초 국제 야간 드론레이싱대회

(산업=디지털경제) 대구시는 드론을 건전한 레저문화로 전환시키고 지역 드론 산업 활성화를 위해 9월 8일에서 9일까지 대구스타디움에서 ‘2018 대구 드론 페스타(2018 대구 Drone Festa)'를 개최한다.

2015년, 2017년에 이어 세 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 최초로 국제 야간 드론레이싱 대회와 다양한 드론 시연, 드론 체험, 아마추어 드론레이싱 대회, 기업 전시부스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레이싱 대회는 FAI(국제항공연맹)의 승인을 받은 ‘FAI 국제 드론 레이스 월드컵’ 대회로 스페인, 프랑스, 독일, 일본, 태국 등 12개국 11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한다.

또한 증가하는 드론 동호인들의 수요를 반영해 ‘아마추어 드론레이싱 대회’도 동시에 개최되며 참관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드론낚시체험’, ‘드론 조종 및 착륙체험’, ‘FPV(1인칭시점 영상을 고글을 통해 실시간으로 보면서 조종 기능) VR체험’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드론, 농업의 미래가 되다’라는 주제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농업용 방제 드론 시연과 각국에서 참가하는 월드 탑 랭커 드론 파일럿들이 펼치는 ‘인터네셔널 프리스타일 드론레이싱 시연’, 항공권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선물 드론’ 등 풍성한 행사가 마련됐다.

지자체 최초 드론기업 지원기관인 ‘스마트드론기술센터’는 국내 최초로 스마트폰을 통해 레이싱 드론의 FPV 영상을 직접 볼 수 있는 ‘라이브 싱크존’을 운영할 계획이며, 드론 관련 기업 전시부스를 설치해 드론 기술과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미래신성장 동력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드론산업육성과 관련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수요창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대구 드론 페스타에 참여해 드론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시는 지역 드론산업 활성화를 위해 9월 8일부터 9일까지 대구스타디움에서 '2018 대구 드론 페스타'를 개최한다. (사진 - 디지털경제 DB)

 

장윤혁 기자  jang@deconomic.co.kr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윤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