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동영상뉴스
[디지털경제TV] '도시에서 농부를 꿈꾸다' 대구도시농업박람회 개최

제6회 대구도시농업박람회가 6일부터 9일까지 대구농업마이스터고등학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33만㎡에 팜아트, 메밀밭, 박과채소터널, 옥수수 수확, 시민참여텃밭, 코스모스길 등이 준비되어 있다.

'도시에서 농부를 꿈꾸다'는 주제의 이 박람회는 팍팍한 도시생활에서 농부가 돼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느끼고, 잠시 동안 휴식과 활력을 되찾게 하자는 취지다.

전시장에서는 도시농업에 대한 정보와 농작물 생산 기술, 드론산업을 이용한 농작물 병충해 예방 기술을 소개하고, 건물 벽면과 옥상에 다양한 식물을 식재하는 수직정원과 옥상텃밭 아이디어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작년보다 기업관의 규모를 늘려서 텃밭용품, 소규모농자재, 모종·종자, 씨앗·비료, 공기정화식물 등을 선보인다.

행사장 입구에 조성된 4000㎡ 규모의 옥수수밭에서는 사전 신청을 통해 매일 600명이 옥수수 수확 체험을 경험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도 선착순 신청을 받아 찐 옥수수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도시농업을 처음 접하는 초심자를 위한 ‘왕초보도시농부학교’, 귀농귀촌 상담이 가능한 ‘도시농업모델관’이 운영되고, 재활용 화분심기, 다육아트, 페이스페인팅 등의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한편, 박람회 기간 동안 제4회 대구생활화훼디자인경진대회가 동시에 개최되며 7일에는 (사)한국곤충산업협회가 희귀·식용곤충을 선보이는 제1회 한국곤충의 날 기념식이 열린다.

한지현 기자  deconomickr@daum.net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