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노동/일자리/창업
경북도 '일자리혁신 협의회' 1차 회의 개최, 지역 현안 일자리 사업 논의

(일자리=디지털경제) 경북도는 11일 도청 회의실에서 일자리관련 19개 기관·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 일자리혁신 협의회’ 1차 회의를 개최했다.

협의회는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고, 많은 정보와 자료를 수집·분석하고 있는 각급 기관·단체에서 상호 소통과 교류를 통해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상호 간 장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협업방안을 모색해 최대한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역의 현안 일자리사업들에 대한 논의와 한국은행 대구지역본부의 고용동향에 대한 세부적인 분석, 대구경북연구원의 정책제안이 이어졌다.

또 ‘좋은 일자리는 기업이 만든다’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성장유망기업의 지역 투자유치 방안에 대해서도 집중 논의하고 정보교류 등에 협조하기로 했다.

사진=경북도청 제공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경상북도 일자리혁신 협의회’를 분기별 1회 이상 정기적으로 열어 기관․단체 간 일자리 업무에 대한 협조와 협업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회의에 참석한 전우헌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장기간 경기침체와 최저임금 인상영향 등으로 청년취업 문제가 심각한 상황이다”며 “이렇게 어려울 때 일수록 관련 유관기관 및 단체의 협조체제가 더욱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정우빈 인턴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우빈 인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