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금융 부동산건축
대구시 한옥관련 문화체험의 장 마련... 2018 한옥문화박람회 개최

(부동산=디지털경제) 경북도는 5일(금)부터 7일(일)까지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신한옥과의 여유로운 만남/더불어 즐기는 한옥문화‘라는 주제로 ’2018 한옥문화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한옥관련 자재, 시공기술, 인테리어 등 다양한 건축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한옥건축 상담, 종가종택 사진전, 한옥모형, 전통옹기, 한지공예, 2018 대한민국 한옥공모전 수상작 전시 등 구성했다.

이번 행사에는 이용자가 현대생활에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경북형 한옥 표준설계 도서’ 32종을 선보인다.

한옥 표준설계도서는 전국 최초로 개발돼 표준설계도서를 활용하면 설계비 등 건축비를 경감할 수 있고, 한옥건축 계획 수립에 많은 도움이 된다.

부대행사로는 경북도 무형문화재 김범식 대목장 한옥모형 작품전, 경북무형문화재 정대희 옹기장 작품전, 노영이 한지공예 작품전 및 체험전이 열린다.

윤종진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전국에서 가장 많은 한옥을 보유한 경북도가 지역특화 콘텐츠인 한옥관련 산업 육성의 첫 걸음을 내딛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새로운 기술이 접목된 경북형 한옥을 보근하는 한편, 한옥건립지원 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한옥관련 산업을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북도 무형문화재 김범식 대목장 한옥모형(샘플). (사진 - 경북도 제공)

노경석 기자  aclass@deconomic.co.kr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경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