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금융 부동산건축
대구국가산단 모아미래도 에듀퍼스트 분양

(부동산=디지털경제) 대구국가산업단지가 1단계 개발을 완료하고, 2단계 개발을 시작한 가운데 단지 인근 신규 아파트 분양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대구광역시 달성군 구지면 창리 1447번지(대구국가산단 A3블록)에 위치하는 대구국가산단 모아미래도 에듀퍼스트는 지하 3층 지상 25층 아파트 9개 동 704세대로 구성된다. 전용면적은 77㎡로 실수요자가 선호하는 중소형 평형대로 A, B 2가지 타입으로 선보여질 예정이다.

대구 국가산단 모아미래도 에듀퍼스트. 메인투시도

대구국가산단 모아미래도 에듀퍼스트가 주목받는 이유는 대구지역의 부동산 투자가치 때문이다. 영남권 최대 국가산업단지로 대구국가산업단지의 개발이 모두 마무리되면 2만 4천여 명의 상주 근로자와 4만 2천여 명의 통근 근로자 등 6만 6천여 명의 인구 유발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국가균형발전 구축사업의 일환인 대구산업선 철도가 총 사업비 1조2천840억 원을 들여 기존 경부선(서대구고속철도역)에서 대구국가산단을 연결하는 사업이 예비타당성 면제 추진 중이며, 도시철도 3호선 혁신도시 연장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우선 이곳은 대구국가산업단지 중심부에 위치해 외부 진출입이 용이하다.

88고속도로, 중부내륙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중앙 고속도로와 인접하고 산단 주변 국도확장, 대구도심과 테크노폴리스를 잇는 자동차 전용도로 개통으로 시내·외접근성도 우수하다.

단지 바로 옆에 초·중·고교가 모두 밀집된 지역으로 지역 내 단설공립 유치원 중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세현유치원, 세현초등학교, 구지초등학교, 구지중학교 등의 명문 학교가 도보 통학 거리에 위치해 있다.

대구국가산단 모아미래도 에듀퍼스트 관계자는 “국가산단의 1단계 기업 입주가 완료되기도 전에 입주시기 대비 7천만원의 시세상승이 발생했고, 2단계 개발 완료시 더 높은 프리미엄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대구국가산단 모아미래도 에듀퍼스트의 모델하우스는 대구광역시 달성군 유가읍 봉리 620번지에 자리하고, 오는 1월 오픈 예정이다.

대구 국가산단 모아미래도 에듀퍼스트_광역조감도

 

김대광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