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산업/경제/IT
대구·경북 국제 분야 협력 강화

(경제=디지털경제) 대구시와 경북도는 31일(금) ‘국제교류·협력 및 통상진흥 상호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시도는 이번 협약으로 ▶신남방·북방정책과 연계한 해외사무소 공동 운영 ▶세계가전전시회(CES) 공동 참가 ▶국내·외 전시회, 무역사절단 공동 참가 ▶문화, 예술 관광 등 공동사업 발굴 및 추진 ▶‘2020 사이언스파크 이노페어’ 등 국제행사 공동 개최 및 참가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그 동안 경북도와 대구시는 매년 무역사절단, 각종 전시회 등 일부사업을 공동 추진해 왔으나 이번 협약을 계기로 통상협력을 더욱 확대할 방침이다.

오는 6월 인도네시아에 대구·경북 자카르타사무소를 개소하고 매년 개최되는 세계가전전시회(CES)에 공동 참가하는 등 협력을 강화해 나간다.

협약체결에 이어 경북도와 대구시 국제통상부서 직원 30여명은 대구 엑스코에서 합동 워크숍을 갖고 대구·경북의 주요사업이 구체적으로 실천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호진 경북도 일자리경제산업실장은 “이러한 시점에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경북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대구시와 경북도는 31일(금) ‘국제교류·협력 및 통상진흥 상호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 - 경북도 제공)

김대광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