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기업
구미시장,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 기술 국산화와 원천기술 개발

(기업=디지털경제) 경북 구미시(장세용 구미시장)는 28일(수) ‘NH-Amundi 필승코리아 펀드’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구미시에 따르면 필승코리아 펀드는 대외의존형 산업구조를 탈피하고 소재·부품·장비 분야 산업의 국산화 및 원철기술을 개발하는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최근 일본의 수출품목 규제로 인해 3천여 개의 기업이 집중돼 있는 구미국가산업단지에도 많은 어려움이 예상돼, 민간 차원의 자금지원을 통해 산업구조를 개편하고 국산화와 원천기술개발을 위한 펀드자금 조성을 응원하고 적극 동참키로 했다.

또한 오는 29일 구미비즈니스지원센터에서 기업인 14명과 원포인트 추경예산 수립 취지와 피해기업에 대한 시책에 대해 설명하고 기업인들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펀드 가입은 기술 국산화와 원천기술 개발에 힘쓰고 있는 국내기업을 위한 민간차원의 노력에 함께 한다는 취지이다”며 “원천기술의 개발과 중요한 소재·부품·장비의 국산화를 지원하고자 조성하는 필승코리아 펀드를 널리 홍보해 많은 분들의 참여를 통해 성공적인 사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북 구미시(장세용 구미시장)는 28일(수) ‘NH-Amundi 필승코리아 펀드’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사진 - 경북 구미시 제공)

김대광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