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유통소비생활 생활/레저축제
소셜벤처 기업간의 상호교류의 장 ‘2019 대구경북 소셜벤처 온 페어’ 개최스타트업 기업들이 자발적으로 기획

(행사=디지털경제) 대구·경북 사회적경제의 30여개 스타트업 기업이 참여하는 ‘2019 대구경북 소셜벤처 온 페어’가 오는 28일(토) 소셜캠퍼스 온 대구에서 개최된다.

2019 대구경북 소셜벤처 온 페어는 소셜캠퍼스 온 자치위원회와 대구․경북 소셜벤처 지원네트워크가 주관하는 행사로 스타트업 기업들이 자발적으로 기획하고 준비한 전국 최초의 스타트업 축제이다.

이번 행사는 대구시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인큐베이팅 지원사업’과 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참여한 대구·경북의 스타트업 기업에서 준비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소셜벤처 기업간의 상호교류를 통한 공동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할 수 있는 협업의 장을 마련함과 동시에 시민들을 대상으로 홍보·판매·체험서비스를 제공해 판로확보와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도 함께 진행된다.

행사는 사회적경제 스타트업의 사업 영역에 따라 ‘라이프 스타일 소셜마켓’, ‘플레이&메이커 플레이스’, ‘문화와 휴식이 있는 아트카페’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소셜벤처 패션쇼, 소셜퀴즈/경품 이벤트, 문화예술공연 등 시민들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마련한다.

전영하 대구시 사회적경제과장은 “우리시에서 지원하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프로그램이 실제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큰 성과를 내고 있다”고 말했다.

대구경북 소셜벤처 지원네트워크는 지난 4월 대구경북지역의 소셜벤처 발굴 및 육성지원을 위해 만들어진 민간지원기관 연합체로 소셜캠퍼스온(대구),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대학교산학협력단, 금오공대산학협력단, (사)공동체디자인연구소 등 5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대구·경북 사회적경제의 30여개 스타트업 기업이 참여하는 ‘2019 대구경북 소셜벤처 온 페어’가 오는 28일(토) 소셜캠퍼스 온 대구에서 개최된다. (사진 - 대구시 제공)

조효민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효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