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노동/일자리/창업
대구스타트업 리더스포럼, 지금까지 123개사 투자 피칭

(창업=디지털경제) 대구시는 오는 18일 ‘대구스타트업 리더스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리더스포럼은 지역의 주력기업과 창업기업 간 주기적인 만남의 장을 통해 혁신과 투자활성화 등 자생적 창업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격월로 마련됐다.

대구시에 따르면 매회 투자자와 창업가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지역의 대표적인 투자유치 포럼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올해 마지막으로 개최하는 23차 포럼은 경북대학교 창업지원단(임기병 단장)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으로 6개 창업기업을 선정해 투자설명 기회를 제공하는 등 엔젤투자자와의 만남을 주선하고, 한국벤처투자(주)와 (사)한국엔젤투자협회 공동으로초기기업부터 스케일업 단계의 기업까지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올-스테이지(All stage)로 개최한다.

부대 행사로 엔젤매칭 투자펀드를 지원받은 지역 우수기업을 대상으로 후속 투자유치 기업설명(IR) 기회를 마련한다.

또 스타트업 전문 변호사를 초빙해 엔젤투자계약의 법률실무 등 기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플랫폼 스타트업의 성장과정을 주제로 이벤터스 대표(안영학)가 특별강연을 한다.

사전신청은 사이트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리더스포럼은 그동안 123개사의 투자유치 설명과 함께, 70억 원의 투자유치 및 약 15억 원에 달하는 리더스 매칭펀드 투자 유치, 그리고 지난 2년간 매칭 투자기업들로부터 13억 원을 상회하는 성과를 거뒀다.

안중곤 대구시 일자리투자국장은 “리더스포럼 덕분에 올해는 스타트업과 투자자의 수준이 동시에 고속 성장한 한 해였다”고 말했다.

대구시는 오는 18일 ‘대구스타트업 리더스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 - 대구시 제공)

정우빈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우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