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6차산업 6차산업종합
안동 생강청, 프랑스 르봉마르셰 백화점 입점 쾌거생강제품 프랑스·캐나다·아랍에미리트 첫 수출 앞둬
안동 생강청(진액)이 프랑스 굴지의 유통업체인 르봉마르셰 백화점 식품관에 입점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안동시 제공

안동 생강청(진액)이 프랑스 굴지의 유통업체인 르봉마르셰 백화점 식품관에 입점한다.
이번에 수출되는 제품은 안동종가문화원(주)농업회사법인에서 생산한 ‘이순자 생강청’. 120ml 용량 생강청 1,000병을 3일 선적했다.
프랑스 유명 셰프 20여명으로부터 엄격한 테스트를 거치며 맛과 풍미가 뛰어나다는 칭찬을 받으며 까다롭기로 유명한 르봉마르셰 백화점에 입점했다. 또한 캐나다와 아랍 에미리트에도 수출이 예정되어 있다.
생강은 감기예방, 소화촉진, 향균작용 등 효능이 탁월하며, 특히 코로나19 바이러스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지면서 생강청, 생강차, 생강조청 등 생강제품의 소비가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다. 안동은 전국 제일의 생강주산지로서 다양한 생강가공제품이 많이 개발되고 있으며 최근 안동생강의 우수성이 점차 알려지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에 따르면 안동생강의 소비촉진을 위하여 2017년 지리적표시단체표장 등록을 하고 다양한 생강 가공제품 개발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민정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