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노동/일자리/창업
경주시, 청년 위한 ‘청년감성상점’ 입점상품 공모10월 12~19일까지 접수, 심사 후 입점상품 선정
경주시는 10월 19일까지 지역 청년 예술가·창업가를 위한 ‘청년감성상점’에 입점할 상품 신청을 받는다. 경주시 제공

“세상에서 가장 젊은 상점에 입점할 ‘젊은 꿈’을 찾습니다”
경주시는 10월 12일~19일까지 지역 내 청년 예술가·창업가를 위해 추진하는 ‘청년감성상점’에 입점할 상품을 신청 받는다.
경북도에서는 처음으로 운영하게 되는 ‘청년감성상점’은 경주관광의 핫 플레이스로 각광 받고 있는 황리단길 내 현 신라문화유산연구원 자리에 내년 봄(예정)에 30여 평 규모로 마련된다.
‘세상에서 가장 젊은 상점, 청년감성상점’은 황남동 생활문화센터와 연계해 조성되어, 만 39세 이하의 지역 청년 예술가의 창작품과 청년 창업가의 시제품 등을 홍보·전시·판매하게 되며, 입점하는 청년들은 임대료 부담 없이 전기세 등 공과금만 부담하고 고객 직접응대 마케팅을 통해 시제품 등의 고객 호응도와 시장동향을 직접 체감 할 수 있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공모하는 상품분야는 생활용품(일상생활 용품 및 인테리어, 엽서, 문구 상품 등)을 비롯해 패션용품(패션오브제, 액세서리, 쥬얼리, 의류, 머플러 등), 놀이교육(교육 및 놀이 상품, 장난감 등), 공예품(금속, 도자기, 유리, 나무소재 공예품 등), 기타 예술품(공모 주제를 반영한 기타 그림 등 창작품) 등이며, 타 공모전에 출품해 입상한 작품도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자격은 만39세 이하의 상품개발과 제조가 가능(사업자등록 필수)한 경주지역 청년으로, 10월 19일까지 신청 받아 심사과정을 거쳐 입점상품을 선정하게 된다.
응모신청은 경주시 홈페이지(http://www.gyeongju.go.kr/)­경주소식­고시·공고 게시판에서 신청서식을 내려받아 각종 구비서류와 함께 이메일(jhs0291@korea.kr)로 제출하면 되며, 응모신청 후 10월 26일까지 직접 방문을 통해 상품샘플을 제출하면 된다.
응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청년일자리팀(054-779-7967)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민정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