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6차산업 6차산업종합
영주시 ‘2021년 청년 축산인’ 교육생 31일까지 모집
사진은 지난해 청년축산인 이론 교육 모습. 영주시 제공

경북 영주시 농업기술센터는 31일까지 ‘2021년 청년 축산인 교육생을 모집한다.

미래의 영주 축산업을 이끌어갈 청년 축산인의 안정적인 조기 정착과 청년 축산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2021년 청년 축산인’ 교육생 모집 대상은 만 40세미만의 청년 축산인이나 축산업 종사 희망자이다.

교육은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10회 걸쳐 한우 비육우 및 번식우 사양관리, 수정란 이식 및 실습, 배란동기화 기술 습득, 질병 관리 등에 대해 이론, 실습, 견학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신청은 영주시청 또는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은 신청서와 부속서류를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이메일, 팩스, 우편 등의 방법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용춘 축산과장은 “영주 축산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 축산인 육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지원 시스템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청년 축산인과 소통간담회 등을 통해 청년 축산인들이 원하는 정책이나 사업을 모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2021년 청년 축산인 교육생 모집“과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축산과 축산지도팀(054-639-7496~7)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민정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