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6차산업 6차산업종합
“감 가공제품 개발 위해 연구협력체 결성”상주시 농업기술센터, 경북농업기술원 감 연구소·식품환경연구센터와 MOU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25일 경북도농업기술원 감 연구소, 식품환경연구센터와 감 가공품 개발 연구협력체 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상주시 제공

상주시가 감의 주요 산지인 지역 특성을 반영해 감 가공 제품 개발을 위해 각계와 협력한다.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손상돈)는 지난 25일 경북도농업기술원 감 연구소, 식품환경연구센터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감 가공품 개발 연구협력체 결성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는 감의 주요 산지인 상주시의 이점을 활용해 반가공 제품인 크림소스, 분말파우더 등 디저트 개발을 위한 상호 협약으로, 앞으로 베이커리․카페 등의 특색 있는 가공제품 출시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감 연구소, 식품환경연구센터와 함께 상주의 감 산업 발전과 감 소비 촉진, 실용성을 높인 가공제품 개발에 앞장설 예정이다.

정용화 미래농업과장은“세 기관이 하나로 뭉쳐 추진하는 이번 협약은 감의 고장인 상주의 가공 산업 발전을 이끌어 갈 큰 동력으로 작용할 것”이라며 “이 결과물을 활용해 상주시민뿐 아니라 전 국민이 즐길 수 있는 먹거리를 개발해 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소민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소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