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금융 부동산건축
달서 SK VIEW, 교통·학군·생활인프라 갖춘 프리미엄 대단지SK에코플랜트㈜ 27일 견본주택 오픈, 전용 59~102㎡ 총 1,196세대
달서 SK VIEW 조감도. SK에코플랜트 제공

SK에코플랜트㈜가 대구시 달서구에서 ‘달서 SK VIEW’(이하 달서 SK뷰)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했다.

‘달서 SK뷰’는 현대백조타운 재건축 단지로, 대구시 달서구 본리동 433번지에 위치한다. 지하 2층~지상 29층 9개 동, 전용 59~102㎡ 총 1,196세대 대규모 대단지이며, 이 중 전용 59·74㎡ 526세대가 일반 분양이다.

이번 단지는 SK에코플랜트㈜가 사명 변경 이후 첫 재건축 분양 사업지다. SK에코플랜트㈜는 SK건설의 새 이름으로, 건설업과 더불어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선도하는 친환경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청약일정은 9월 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일 1순위 해당지역에 이어 8일 1순위 기타지역, 9일 2순위 청약접수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15일이며, 정당계약은 10월 4일부터 7일까지 4일 간 실시할 계획이다.

‘달서 SK뷰’는 도보권 학군을 기반으로 안전한 자녀 교육 환경을 확보하고 있다. 먼저, 대구덕인초등학교가 단지 직선 100m 거리로 가깝다. 여기에 대구장동초·대구장기초·새본리중·효성중·효성여고·대건고 등 전 연령대 학군이 인근에 자리하고 있다.

편리한 교통환경도 갖췄다. 대구 내 핵심도로인 달구벌대로와 와룡로와 가까워, 시내 곳곳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또 대구지하철 2호선 용산역, 남대구IC 등과도 인접해 있다.

달서 SK VIEW 조감도. SK에코플랜트 제공

이와 함께 서대구 KTX역이 올해 12월 개통을 앞두고 있다. 고속철도가 하루 양방향 20회 이상 서울과 부산을 오갈 계획으로, 서대구권 교통 관문 역할을 해낼 전망이다. 또, 경부선·대구권광역철도·달빛내륙철도·통합신공항철도·대구산업선 등 여러 노선이 더해질 예정인 만큼, 유동인구 폭은 더욱 넓어질 것으로 보인다.

대구시청 신청사 사업 역시 속도를 내고 있다. 현재 행정안전부가 타당성 조사를 진행 중이며, 2024년 착공 및 2026년 완공을 앞두고 있다. 신청사를 중심으로 물의 정원, 이음광장, 스마트상점, 대규모 주차장 등 다양한 공간이 함께 들어설 예정인 만큼,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마련돼 있다. 중심상업지역과 가깝고 이마트, 홈플러스, 의료시설은 물론 출판밸리 수변공원, 장기공원, 두류공원, 학산 등 다양한 녹지공간이 인접해 있다.

특화요소도 도입된다. ‘달서 SK뷰’에는 ‘태양광 발전시스템’(PV)과 ‘지능형 환기시스템’이 적용돼 주거 완성도를 높였다.

견본주택은 달서구 본리동 433에 자리하고 있으며, 입주는 2024년 6월 예정이다.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