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6차산업 6차산업종합
영양고추 롯데·현대백화점 잇따라 입점 ‘성과’
영양군의 명품고추 라이브커머스 방송 모습. 영양군 제공

영양군의 명품고추(다복 고추, 사포닌 고추)가 롯데, 현대백화점에 잇따라 입점하면서 명품 고추의 위상을 자랑하고 있다.

영양군농촌지도자 고추작목반에서는 김장철을 맞이하여 롯데백화점에 인터넷 쇼핑몰을 개설하고 지난 11월 3일 농업기술센터에서 라이브커머스(실시간 상업방송)를 제작하였으며, 유튜브 방송과 카카오톡으로 영양고추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영양 다복고추는 색깔과 향 그리고 매운맛과 단맛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어 ‘한번 먹어본 사람은 다른 고추는 먹지 못한다’는 말이 나올 만큼 유명하다.

또한 올해 영양군 시범사업으로 재배에 성공한 영양만점 사포닌 고추는 도라지와 인삼의 성분인 사포닌이 2 ~ 9mg/g 함유하고 있어 항암, 당뇨, 면역력 향상, 비만 예방에 좋은 고추로 알려져 명품고추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

농촌지도자 권재현 영양군회장은 "앞으로 고소득 고추농업을 위해서 기능성 고추(사포닌 함유)와 다복 고추 등과 같은 명품고추 재배를 확대하여 양보다는 질적으로 차별화되는 고추를 판매하는 것이 전망이 밝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특유의 맛과 건강한 성분을 겸비한 영양고추의 특수성을 살려 대한민국 최고의 고춧가루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는 글로벌 명품고추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효민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효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