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금융 부동산건축
“교육·쇼핑·문화시설 한 자리” 대구 ‘호반써밋 하이브파크’ 주목!17일 오픈, 민간임대아파트 446가구 주거형 오피스텔 46실 공급
대구 호반써밋 하이브파크 투시도.

대구시 북구 칠성동 2가 725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대구 ‘호반써밋 하이브파크’가 17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돌입한다.

호반건설이 시공하는 대구 ‘호반써밋 하이브파크’는 민간임대아파트, 오피스텔, 상업시설로 조성되는 주거복합단지다. 타입별로는 민간임대아파트 ▲84㎡A 84가구, ▲84㎡B 82가구, ▲84㎡C 84가구, ▲84㎡D 69가구, ▲84㎡E 71가구, ▲84㎡F 56가구이며 오피스텔은 ▲84㎡OA 46실 단일 평형으로 구성된다.

민간임대아파트의 청약접수는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 간 진행되고, 당첨자 발표는 22일, 계약은 26일부터 28일까지 진행예정이다. 오피스텔은 27일 청약 접수에 이어 28일 당첨자 발표가 진행되고 계약은 30일에 이뤄진다.

◆대구 북구 생활 인프라 풍부한 침산생활권 위치=‘호반써밋 하이브파크’는 대구 지역민들 사이에서도 잘 알려진 대구 북구 침산생활권 일대에 들어설 예정이다. 그 중에서도 특히나 중심입지인 (구)롯데마트 칠성점 부지에 위치해 우수한 생활여건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단지 바로 앞 이마트 칠성점이 있고 북구청, 삼성창조캠퍼스, 롯데백화점, 메가박스 등 인근에 여러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해 있다. 오페라하우스가 단지와 바로 맞닿아 있고 콘서트하우스, 대구복합스포츠타운 등 문화·레저시설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신천대로, 북대구IC, 대구권 광역철도(예정)가 가까워 대구 내 주요 지역은 물론 시외까지 편리하고 빠른 이동도 가능하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호반써밋 하이브파크’는 칠성초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이 외에도 침산중, 대구일중, 칠성고 등이 단지 가까이 있다. 북구 명문 학원가가 단지 인근 침산네거리상권에 위치해 있고, 대구광역시립북부도서관도 이용이 용이하다.

◆호반건설이 시공하는 브랜드 주거단지=이 단지는 호반건설이 시공하는 브랜드 주거단지다. 남향위주의 배치에 전 가구가 선호도 높은 전용 84㎡ 평형으로 공급되며, 4Bay(일부 타입 제외) 구조가 적용돼 개방감과 주거 쾌적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여기에 발코니 확장 및 풀옵션을 기본 제공할 계획으로 실거주자들은 수준 높은 편의를 누릴 수 있다.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등이 마련된다. 근린생활시설은 1층 대로변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된다.

민간임대아파트는 최소 10년간 저렴한 가격에 장기 거주할 수 있는 데다 취득세, 보유세 등 세금 부담이 없다. 민간임대아파트뿐 아니라 일반분양을 통해 공급되는 주거형 오피스텔과 근린생활시설 역시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것이 장점이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100실 미만 오피스텔의 경우 전매제한도 없다.

분양 관계자는 "호반써밋 하이브파크는 침산생활권의 탁월한 입지여건과 높은 상품성을 갖춰 입주 시 높은 주거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장기일반 민간임대아파트와 100실 미만의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돼 여러 규제에서도 부담이 적기 때문에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호반써밋 하이브파크의 견본주택은 대구시 수성구 동대구로 283 일대에 위치해 있다.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