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유통소비생활 유통시장/소비자
농특산물 쇼핑몰 ‘영주장날’ 설맞이 25~30% 할인축산류 25% 이상, 농특산품 30% 이상 특판…예산 소진시까지 진행
쇼핑몰 영주장날에서 가장 인기 좋은 영주한우 등심. 영주시 제공

경북 영주시 공식 농특산물 온라인쇼핑몰 ‘영주장날(www.yjmarket.com)’이 임인년 설을 맞아 오는 11일부터 대규모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7일 시에 따르면 이번 할인행사에서는 소백산 청정지역 100여 농가에서 생산한 우수농산물을 프리미엄 상품부터 가성비를 높인 실속형 선물세트까지 다양한 상품을 준비해 최소 25%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영주한우 등 축산류는 최소 25%이상, 영주사과, 풍기인삼 등 농특산품은 최소 30%이상 할인 판매한다. 행사는 예산소진 시까지 계속된다.

온라인쇼핑몰 ‘영주장날’은 영주에서 생산되는 각종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을 내세우며 지난 2020년 추석부터 진행한 3차례의 대규모 명절 할인행사에서 고객들의 높은 성원에 힘입어 매번 조기 완판 되는 등 꾸준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전체 매출액 40억원을 달성해 2020년 대비 약 5배 이상 매출액이 상승하는 성과를 거둬 지역 농특산물 온라인 시장의 대표 쇼핑몰임을 입증했다.

시는 현재 농식품 유통 전문기관인 (재)경상북도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과 협력을 바탕으로 하는 영주장날 쇼핑몰 운영 활성화 사업을 적극 추진해 올해도 쇼핑몰의 빠른 성장세를 이어나갈 방침이다.

지난 2021년 영주장날 쇼핑몰 추석맞이 할인행사에서 제품을 구매한 왕수정(46, 서울 용산구 거주)씨는 “명절 선물은 항상 영주장날 쇼핑몰에서 구매한다”며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먹거리에 대한 고민이 많은데, 영주시가 인증한 쇼핑몰이라 믿을 수 있고 지인들에게 선물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라며 구매후기를 전했다.

김민정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