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산업/경제/IT
세계가스총회, 전시참관 무료 입장 등록 15일 마감!세계가스산업 현주소 알 수 있는 가스관련 최대 전시회
세계가스총회 기념 문화공연 프로그램 현황표. 대구시 제공

세계가스총회의 전시참관 무료 입장 등록이 15일 마감된다.

23일(월)부터 열리는 제28회 세계가스총회는 전세계 에너지 관료, 세계적 에너지 기업 및 전문가들이 모여 가스산업의 현주소와 미래를 논의하는 자리.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전시행사에는 엑손모빌(미국), 쉘(미국). BP(영국), 카타르 에너지(카타르), 토털에너지(프랑스), 유니페르(독일) 등 26개국 110여 개의 글로벌 에너지 기업들이 참여하며, 국내외 가스 산업 관련 기업들이 추가로 참여 의사를 밝히고 있다. 세계가스산업의 현주소와 첨단기술을 가장 빠르고 생동감 있게 현장에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전시참관을 위한 등록은 세계가스총회 홈페이지를 통해 15일(일)까지 무료로 가능하다. 총회 기간(5월 23일 ~ 27일) 현장 등록할 경우 10$ 등록비를 내야한다.

세계가스총회 기념 문화행사도 다양하다.

대구시는 세계가스총회 연계 행사로 ‘유네스코 대구 뮤직위크’를 마련했다. 뮤직위크의 시작을 알리는 열린 전야제 ‘대구밤-파크콘서트’(5월 22일 오후 6시~8시, 코오롱 야외음악당)에서는 유네스코 창의도시를 대표하는 해외공연팀의 공연과 국내 대중가수의 음악회로 꾸민다.

대구 엑스코 내 동·서관 사이 야외 상설무대와 특별무대 ‘네트워크 브릿지 텐트’에서는 ‘유네스코 창의도시 릴레이 음악회’(5월 25일 ~5월 27일 오전 11시~오후 6시)를 진행한다. 헝가리의 민속음악, 칠레의 재즈, 이탈리아의 밴드음악을 비롯해 국악, 뮤지컬 갈라, 클래식 공연 등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동성로, 김광석거리, 동대구역, 하중도(금호꽃섬) 등 대구 도심 곳곳에서는 ‘7일간의 프린지’(5월 21일~5월 27일)를 개최하여 다양한 장르의 지역 뮤지션 70여 팀의 거리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역 대표 문화예술기관의 기획공연도 특별 프로그램으로 선보인다. 대구 문화예술회관은 대구 시립국악단의 한국무용 <별신 別神> (5월 26일~5월 27일)을 선보이며, 대구 오페라하우스는 베르디의 대작 오페라 <아이다>(5월 25일~5월 28일)를 무대에 올린다. 이 밖에도 대구시립교향악단(5월 26일), 대구시립합창단(5월 24일)도 정기 연주회를 총회 개최 기념 특별 연주회로 꾸민다.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