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행사/동정
수성구, 6∙25참전 인도 나야 대령 기념비 참배
주한인도대사관 국방무관 라케쉬 쿠마르 미쉬라(Colonel. Rakesh Kumar Mishra) 대령과 김대권 수성구청장이 인도대사관에서 제작한 기념앨범(The indian chapter, korean war)을 함께 보고 있다. 수성구청 제공

대구 수성구는 제67회 현충일(6.6)을 맞아 지난 6일 범어동 범어공원 내 나야 대령 기념비에서 6․25 전쟁 당시 국제연합 한국위원단 인도대표로 낙동강전투에 참전해 전사한 故 나야 대령을 추모하는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대권 수성구청장을 비롯해 주한인도대사관 국방무관 라케쉬 쿠마르 미쉬라(Colonel. Rakesh Kumar Mishra) 대령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머나먼 타국에서 한국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목숨을 바친 故 나야 대령의 희생과 사랑에 깊은 애도의 마음을 표하며, 故人의 넋을 기리며 숭고한 희생정신을 되새기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인도대사관에서 제작한 6․25전쟁에 참여한 인도군의 활약상 및 나야대령 기념비에 대한 내용을 담은 기념앨범(The indian chapter, korean war)을 수성구청에 전달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머나먼 이국땅에서 장렬히 순직한 나야 대령의 기념비가 수성구에 위치하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그 희생정신을 되새겨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