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국내외종합
경북도, ‘InterCHARM KOREA 2022’에서 뷰티산업 홍보21~23일 서울 코엑스에서 경상북도 공동관 운영
경북도,‘InterCHARM KOREA 2022’ 행사 모습. 경북도 제공

경상북도는 이달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InterCHARM KOREA 2022』에 참가한다.

InterCHARM KOREA 2022는 매해 50여개 나라에서 약 3000여명이 넘는 해외바이어가 참가하는 글로벌 뷰티·화장품 전문 전시회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총 400개사가 참가한 가운데 600개 부스로 화장품, 헤어·두피케어, 메디컬 뷰티 등 다양한 뷰티산업 전반에 대해 전시·운영된다.

경북도는 총 12개사(화장품 기업 8, 뷰티기기 기업 4)가 참가해 해시태그를 이용한 경북 화장품 공동브랜드‘클루앤코’홍보 SNS 작성자에게 선물 지급 이벤트와 다양한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또 참가기업 수출 및 구매상담회를 통해 지역 화장품 및 뷰티디바이스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산업 트렌드 및 동향 파악, 신규 바이어 발굴 등의 기회도 제공한다.

한편, 지난달 2022 Cosmobeaute Vietnam박람회 참가 시 수출계약 100만 달러 체결, 수출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등 해외 박람회를 통해 해외시장 진출에 청신호를 밝힌 경북 뷰티산업은 다시 한 번 세계시장 진입을 위한 COSMOPROF ASIA 2022 참여를 준비하고 있다.

지역의 한 기업 관계자는“경북도의 지속적인 정책지원을 통해 지역의 뷰티기업을 지원한 성과가 수면위로 나타나고 있으며, 다양한 마중물 정책이 지역 뷰티기업의 성장과 기업 운영에 큰 힘이 된다”고 감사를 표했다.

장상길 경북도 과학산업국장은“이번 박람회를 통해 경북 뷰티산업의 매력을 적극 홍보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국내외 신규 시장 판로 개척으로 지역 뷰티산업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김민정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