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관광
“가을 힐링 여행” 2022년 영천한약과일축제 개막14~16일 영천한의마을에서 개최
제20회 영천한약축제 홍보 포스터. 영천시 제공

영천의 대표 축제인 제20회 영천한약축제와 제 21회 영천과일축제가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화룡동에 위치한 영천한의마을에서 열린다.

올해 영천한약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해 떨어진 면역력을 한약으로 한방에 올리자는 의미로 “지금은 면역력이 필요할때! 영천한약축제에서 한방에 해결!” 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전국 한약재 최대 유통도시, 한방진흥특구로서 영천 한방을 널리 알리는데 앞장서온 영천한약축제는 올해 20회째 개최되며, 그 간의 전통성을 인정받으며 영천을 대표하는 축제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축제는 한약의 주요 기능을 구획별로 특색화 하여 면역력, 한방마늘특구, 혈액순환, 아토피, 미용, 청년창업 등 테마별 부스 운영을 통해 축제장을 찾는 사람들이 한약으로 다양한 힐링 체험을 할 수 있다.

특히 땀방울 맺힌 노력과 참신한 아이디어로 창업한 영천의 젊은 CEO들이 참여하는 청년창업 테마에서는 관광객을 위해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축제장 특유의 젊은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다.

특설무대에서는 16일 일요일 오후 1시,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을 위해 시민노래자랑을 개최하여 축제를 찾는 모두에게 큰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 TBC특집 콘서트, 가을힐링 콘서트 등 시민화합 무대행사와 한방경연, 홈페이지 인증샷 올리기, 스탬프투어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축제 관람객 모두가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는 축제로 승화시킬 계획이다.

제20회 영천한약축제와 함께 개최되는 제21회 영천과일축제는 푸릇? 프룻(Fruit)! 푸릇한 느낌! 과일 한조각~ 라는 주제로 과일의 고장 영천의 신선한 과일을 과일품평회, 레크레이션, 다양한 체험부스 등을 통해 현장에서 선보인다.

축제기간 중 과일 직거래 장터 및 농특산물 판매부스를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축제기간 중 택배부스 운영과 택배비 지원을 통해 보다 쉽고 간편하게 과일 구입이 가능하다.

또한 격년제로 영천과일축제에서 개최되어 메인무대를 장식하던 영천포도아가씨 선발대회는 기존 미인 선발 대회의 성격을 탈피하고 영천 포도의 우수성을 참신하게 홍보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젊은 인재를 선발하기 위하여 포도피플 선발대회로 변경하여 올해 첫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