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산업/경제/IT
“국내기업 중국진출 청신호” 저장성 의료기기타운과 업무협약KOAMEX 의료기기전시회에 씨엔쥐 기업 참가 협력 약속
케이메디허브는 12일(목) 중국 씨엔쥐의료기기타운과 온라인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가운데)과 작은 줌화면 씨엔쥐의료기기타운 리샤오(Li Xiao) 대표(오른쪽 두 번째). 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중국 씨엔쥐의료기기타운(저장성, 타이저우시) 조성을 위한 핵심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본 업무협약은 산업부 지원을 받아 수행된 지역혁신클러스터육성사업의 결과물이다.

씨엔쥐의료기기타운은 중국 저장성 타이저우시에 조성되는 의료기기단지로 앞으로 국내ㆍ지역 의료기기기업이 중국 진출의 거점으로 활용할 수 있는 지역이다.

이번에 협약한‘씨엔쥐란완의료기기타운 건설개발유한회사’는 중국 의료산업의 전략적 육성을 위해 씨엔쥐의료기기타운을 조성하고 관리하는 핵심 기관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국 기업의 시장진출 협력 및 교류 △양 기관 상호 홍보 △코아맥스(KOAMEX) 및 중국국제의료기기박람회 등 양국 전시회 참가협력 등을 하기로 약속하였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인해 재단 협력 기업들의 중국시장 진출 가능성을 조금 더 높였을 것이라 평가하며, 이번 교류를 시작으로 중국 의료기기 기업과 바이어들이 6월말, 대구에서 개최되는 국제전시회인 KOAMEX2023에 많이 참가할 수 있도록 힘 쏟겠다.”라고 말했다.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