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노동/일자리/창업
고졸취업 활성화 위해 지역기업과 머리 맞댄다대구시교육청, 교육감 초청 지역기업 네트워크 CEO 간담회
교육감 초청 지역기업 네트워크 CEO 간담회 모습.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지역기업 연계 강화를 통한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 지원을 위해 교육감 초청 지역기업 네트워크 CEO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의 우수기업 대표 등 관계자와 직업계고 학교장이 참석하여 고졸 채용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수렴하고, 직업교육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며, 지역기업과의 유기적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분기별 1회씩 총 4회 개최할 예정이다.

1차 간담회는 4월 20일(목) 12:00에 개최되며, 대구지역 기업 중 대구텍(대표 한현준),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 아바텍(대표 박명섭), 대영채비(대표 정민교) 등 4개사 임원과 직업계고 2교(제일여상, 경북공고) 학교장 등이 참석하여 고졸취업 활성화 및 지역인재 지원 방안 등에 대해 함께 논의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우리 직업계고 학생들이 지역의 우수기업에 취업하여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지역기업들과 함께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교육청은 지자체, 일자리 유관기관, 기업, 대학 등과 지속적인 협력 및 네트워크 구축으로 ▲직업교육 혁신지구 지원 사업,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중소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등을 추진하며,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이 지역에서 뿌리를 내리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