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행사/동정
고령군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사업설명회’ 개최
고령군 제공

고령군보건소는 11일 보건소에서 관내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교사 19명을 대상으로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사업설명회”를 개최함과 동시에 보건교사 및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알레르기질환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아토피·천식 안심학교”는 아토피 피부염, 천식, 알레르기 비염 등 알레르기 질환이 있는 학생과 어린이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학교 중심의 예방관리 프로그램으로 학교장(원장), 보건교사, 보육교사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안심학교 질관리를 위하여 경상북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의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보건교사 및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알레르기질환 예방관리 방법 및 아나필락시스 및 천식발작 시 대처법 등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하였다.

고령군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운영내용으로는 ▴알레르기질환 유병조사 실시 ▴환아 관리카드 제공 ▴천식 응급키트 비치 ▴어린이, 학생, 학부모 및 교사 대상 교육 실시 ▴홍보자료 및 교육자료 비치 등이 있다.

김곤수 보건소장은 “우리나라의 알레르기질환은 지속적으로 증가추세에 있으며, 소아기의 적절한 관리가 중요하므로 올바른 예방관리방법을 제공하여 어린이들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하였다.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