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관광
제22회 영천과일축제, 8월 11일부터 3일간 열린다영천시농산물도매시장·농협공판장 이용 영천과일 홍보
‘제22회 영천과일축제’ 추진위원회 회의 모습. 영천시 제공

제22회 영천과일축제가 8월 11일부터 3일간 개최된다.

영천시는 9일 ‘제22회 영천과일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영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영천과일축제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정재용(농협중앙회영천시지부장) 축제추진위원장과 시의원, 농협, 도매시장, 농업인단체, 작목반 대표로 구성된 추진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2회 과일축제는 8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특히, 축제 장소를 영천시농산물도매시장과 농협공판장 일원으로 옮겨 과일 출하 성수기에 과일농가 직거래를 통한 영천과일 홍보와 소비 촉진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최근 몇 년간 과일축제는 영천한약축제와 통합 개최되었으나 올해 5월 한약축제가 개최되어 과일축제는 시기적으로 과일이 가장 많이 출하되는 여름철에 초점을 맞춰 휴가철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휴식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영천시에서는 과일축제의 일환으로 10월경에는 영천을 대표하는 포도(샤인머스캣) 출하 성수기를 맞아 대도시 특판행사와 직거래 판촉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재용(농협중앙회영천시지부장) 과일축제추진위원회 위원장은 “과일축제는 지역 농업인과 시민들이 참여하는 축제로써 출하 적기인 복숭아, 자두를 중심으로 과일 시식과 홍보 판매에 집중하고, 각종 문화행사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과일의 고장 영천을 대표하는 지역축제로 22회째를 맞이하는 영천과일축제는 기후변화와 농산물 수입시장 개방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꿋꿋이 영농에 땀 흘리시는 농가 및 종사자분들의 한마당 축제로 그 의미가 높다.”라며, “안전한 축제, 농가와 소비자가 모두 즐거운 축제가 되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자.”라며 축제 관계자분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준비를 잘 해줄 것을 당부했다.

권혁만 기자  lg2222@hanmail.net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