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노동/일자리/창업
대구예술발전소 문화예술코디-문화해설사 교육생 모집8월 30일부터 10월 18일까지 8회 진행, 강의-현장교육 병행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전경 사진.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 운영하는 대구예술발전소는 2023년 대구예술발전소 문화예술코디 및 문화해설사 양성 교육생을 모집한다.

문화예술코디 및 문화해설사는 대구예술발전소를 방문하는 관람객에게 문화예술에 대한 기초적인 내용을 쉽게 전달할 뿐 아니라 근대산업 유산이 문화예술공간으로 활용되는 선진적인 사례를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하여 필요한 인력양성을 위해 마련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인력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은 ▲기초 문화예술의 이해 ▲근대 건축물 리모델링 사례 ▲대구의 다양한 관광자원 ▲창작 레지던시에 대하여 ▲대구 문화예술 변천사 ▲현대미술 관람방법 ▲현장해설 시나리오 제작 등이 있다. 강의를 70% 이상 참여한 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향후 대구예술발전소 문화해설사 모집 시, 가산점이 부여되는 특전이 주어진다.

모집인원은 20명으로 문화예술분야에 기초적 소양이 있으며 향후 문화예술코디 및 문화해설사로 활동을 희망하는 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교육기간은 8월 30일부터 10월 18일까지 매주 수요일 14시에서 17시까지 8회 진행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홈페이지(www.dgfc.or.kr) 및 대구예술발전소 홈페이지(www.daeguartfactory.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순태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문화예술본부장은 “대구예술발전소는 지역 근대산업유산이 예술창조공간으로 조성되어 지역의 문화를 선도하는 대표적 공간이다”며, “앞으로 문화예술코디 및 문화해설사 양성 프로그램으로 배출된 인력으로 대구예술발전소에 대한 쉽고 깊이 있는 해설을 관람객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대구예술발전소 053)430-1287.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