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국내외종합
위밋모빌리티-제주로지스틱스, 제주도 당일 배송 ‘제주오늘’ 론칭
제주도 당일 배송 서비스 '제주오늘' 론칭 행사 모습.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삼성전자, 대구광역시와 함께 육성한 C-Lab 액셀러레이팅 14기 위밋모빌리티와 ‘제주로지스틱스’가 협업 제주도 내 당일배송 서비스 ‘제주오늘’을 출시한다.

‘제주오늘’은 위밋모빌리티가 독자 개발한 실시간 다이나믹 라우팅 기술이 적용된 최초의 당일배송 서비스다. 육지-육지 배송기간은 1~2일정도 소요되어 당일배송 서비스가 가능한데 반해 육지-제주도 배송기간은 3~5일정도 소요된다. 실시간 다이나믹 라우팅 기술은 차량 배차 계획 수립부터 경로 설정, 이동 관리까지 차량 이동과 관련한 업무를 자동화하는 기술로, 실시간으로 발생하는 이벤트를 반영하여 신규 주문의 차량 배정 및 최적 경로 생성을 자동으로 수행한다.

해당 기술을 적용한 ‘제주오늘’은 제주도 물류망을 안정적으로 확보한 제주로지스틱스 인프라를 기반으로 제주도민에 차별화된 당일배송 서비스를 제공하여 제주도민들의 편의성을 향상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제주오늘’은 제주도 내 당일 배송이 필요한 화물을 대상으로 하며, 플랫폼에 픽업장소와 배송장소, 화물의 크기 및 종류 등을 입력하면 ‘제주오늘’ 배송기사가 당일 수거하여 당일 배송을 완료한다.

위밋모빌리티 강귀선 대표는 “제주오늘”은 9월 말 정식 오픈할 예정이며, 제주도 내에 물류 경험이 풍부한 제주로지스틱스와 협업하여 제주도 내에 당일배송 플랫폼을 런칭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며, “제주도를 시작으로 국내 주요 도시에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빠르게 네트워크를 확장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대구센터가 지난 8년동안 발굴, 육성해온 대구 C-Lab 졸업기업의 사업 확장 소식에 큰 격려를 표한다.”며, “최근 제주도라는 지리적 특수성으로 추가 배송기간이 소요되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있는데, ‘제주오늘’을 통해 제주도에 보다 빠르고 정확한 배송으로 도민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