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문화예술/학술
대가야청소년오케스트라·대가야윈드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고령군 제공

2023 대가야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가 오는 9월 2일 대가야 문화누리 우륵홀에서 개최된다.

대가야청소년오케스트라는 지난 2011년 농어촌 희망재단의 후원으로 창단되었으며, 현재 60여 명의 단원들이 정기연주 및 문화예술활동을 통해 화합과 나눔을 실천하고, 지역민의 정서함양과 문화 수준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9월의 어느 멋진 날’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지역민과 함께하는 문화가 있는 날’의 공모사업으로 문화를 쉽게 접하고 즐기며 지역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증대, 청소년 및 청년 예술인들과의 문화적 교류 및 건강한 문화 성장을 기원하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공연 내용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곡들로 구성되어 있다. 세대를 아우르는 명곡 모음부터 우리의 정서와 한이 담긴 국악, 마지막으로 주목받는 신예 연주자들의 독주 및 협연 무대를 선보인다.

대가야청소년오케스트라의 박영선 단장은 “2011년 창립되어 고령군 및 고령문화원과 고령 지역민들의 따뜻한 손길 및 관심으로 지금까지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음에 감사하다”라며, “지역의 청소년들이 열심히 준비해 온 이번 공연에 많이 보러 오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고령 지역의 훌륭한 인재들로 이루어진 대가야청소년오케스트라의 정기연주회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지역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증대시키고, 청소년 및 청년 예술인들과의 문화적 교류 및 건강한 문화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