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산업/경제/IT
케이메디허브, AAALAC-i 완전 인증 재획득20년 완전 인증이어 재획득, 국제 수준 동물실험시설 운영 검증
케이메디허브 연구원이 마우스를 관리하는 모습.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국제실험동물관리평가인증협회AAALAC-i)에서 주관한 점검 결과 완전 인증을 재획득했다.

AAALAC-i 은 동물 실험의 인도적이고 과학적인 관리에 관한 세계 최고 권위의 국제 인증 기구이며, 동물 실험의 윤리적인 측면과 과학적인 품질을 검증하며, 국내에서는 약 20여개의 기관만 인증을 받았다.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는 2020년 최초 완전 인증 이후 2023년 완전 인증을 재획득하여 실험동물의 복지와 건강을 보장하기 위한 철저한 관리 체계를 유지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는 식약처에서 우수동물실험시설로 인증도 받아 영남권에서 식약처 우수동물실험시설 인증과 AAALAC-i에서 완전 인증을 획득한 유일한 기관이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의 AAALAC-i 완전 인증 재획득으로 전임상 평가의 신뢰도 향상을 위한 투자와 노력이 다시 한번 확인됐다”며, “앞으로도 신뢰할 수 있는 신약/의료기기 비임상 평가를 위해 실험동물 복지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상갑 기자  arira6@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상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