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현장 현장심층
청년이 우리 사회의 주인공 [제4회 청년의 날] 기념식9월 16일 오후 2시 ‘청년의 날’ 축하행사 개최

대구광역시와 대구시청년센터는 제4회 청년의 날(9월 16일)을 맞아 청년활동가, 유관기관·단체들과 함께 청년센터 행복그래(대구행복기숙사 1층 유스홀)에서 기념식을 개최한다.

청년의 날은 청년의 권리보장 및 청년 발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청년이 겪고 있는 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청년기본법에 따라 지정된 법정기념일로서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이며 올해는 9월 16일이다.

기념식은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지역 청년들과 유관기관·단체 100여 명이 자리를 함께 해 청년의 날을 축하하고 청년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또한 청년정책 활성화와 제도 발전을 위해 노력한 민간인과 공무원·기관 등에 대해 총 13점의 대구시장 표창장도 수여한다.

한편 청년의 날로부터 1주일로 지정된 청년주간의 특별행사를 올해는 보다 많은 청년들이 참여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10월 말로 옮겨 10월 27일(금)부터 29일(일)까지 3일간 동성로에서 청년축제로 개최한다. MZ세대 등 청년들과 시민들이 동성로에 모여 예전의 동성로의 번영을 되살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하며 동성로를 축제장소로 선택했다.

청년주간 관련 행사안내 및 청년토크쇼, 청년가요제 및 댄스경연대회 등 행사 참여 사전신청은 대구청년주간 홈페이지(www.dgyouth.co.kr)에서 할 수 있다.

송기찬 대구광역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청년의 날을 축하하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청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을 적극 발굴하고 추진해서 청년이 살고 싶은 활기찬 대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경제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디지털경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