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현장 현장심층
경북TP, 영천시 금호읍 '금호 이웃사촌마을 지원센터' 개소금호 이웃사촌마을 조성사업, 운영 컨트롤타워로서 거점
경북테크노파크 ‘금호 이웃사촌마을 지원센터’ 개소식 (사진제공=경북테크노파크)

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는 지난 25일 영천시 금호읍에서 금호 이웃사촌마을 조성사업의 초석이 될 ‘금호 이웃사촌마을 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하였다.

개소식에는 금호 이웃사촌마을 관련 내빈을 비롯하여 청년 창업기업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리본 커팅식, ▲업무협약식(금호이웃사촌마을지원센터 및 영천 청년센터), ▲청년창업 및 이전기업 지원사업의 청년 창업가 정보교류, ▲1차 모집 수혜기업의 사업수행 점검, ▲2차 수혜기업의 맞춤 1:1 멘토링 및 협약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 날 참석한 기업들은 ‘금호 이웃사촌마을 조성사업’의 2023년 청년창업 및 이전기업 지원사업 공고에 선정된 수혜기업으로 청년 창업기업 간 경험과 노하우 등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였다.

또한, ‘금호 이웃사촌마을 지원센터’와 ‘영천 청년센터’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금호의 볼거리 및 즐길거리를 마련하여 기존 주민의 문화생활 여건을 개선하고 유입청년과 주민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공동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금호 이웃사촌마을 지원센터는 ‘청년들의 미래와 동행하는 금호’ 비전을 실현할 핵심 공간으로서 유입된 청년 창업가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경북테크노파크 하인성 원장은 “금호 이웃사촌마을 지원센터가 기존 주민과 유입 청년이 더불어 살아가는 격장지린(隔墻之隣)을 위한 가교역할을 할 수 있도록 경북테크노파크도 물심양면(物心兩面)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디지털경제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디지털경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