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현장 현장심층
(재)경북테크노파크, 경산소방서 중앙119안전센터와 합동 소방훈련

(재)경북테크노파크 (이하 '경북TP')는 23일 경북TP 본원(본부동 3층)에서 경산소방서 중앙119안전센터와 공공기관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훈련은 경북TP 본부동 3층에서 예기치 않게 발생한 화재를 가상 상황으로 설정하여 경북TP 직원들로 구성된 자체 자위소방대의 반별 임무 수행 및 화재 발생에 대비한 종합적인 훈련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소방대원과 경북TP 및 입주기업 100여 명이 참가해 화재 최초 발견자의 상황전파, 대피유도, 화재진압 및 환자이송과 같이 복합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화재 등 재난에 대비한 훈련을 체계적으로 실시하였다.

특히,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구조대가 고가사다리차와 물탱크 차량을 이용해 최종 화재를 진압하는 등 실제 상황과 같은 훈련으로 진행되었다.

경산소방서 중앙119안전센터장은 초기 화재 진압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하였으며 소화기 및 소화전 사용법 등에 대한 상세한 설명으로 직원들의 이해를 높였다.

경북TP 하인성 원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경북TP 및 입주기업 임직원들의 안전의식을 고취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내실 있는 화재예방대책을 통해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겠다.”라고 말했다.

경북TP는 화재위험으로부터 인적·물적 자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앞으로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소방교육과 훈련을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다.

디지털경제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디지털경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