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현장 기획/시리즈
[K-MEDI hub ]대구경북권 국가임상시험 교육 최초 개최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은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이사장 박인석)과 협력하여 대구경북권역의 맞춤형 임상시험 전문인력 교육을 9일 실시했다

케이메디허브는 첨단의료산업의 전주기 지원을 위해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과 2022년도 11월MOU 체결후 우수한 교육을 대구경북권역으로 유치하기 위해 협력해왔다.

이번 교육은 ‘최신 GCP 규정 및 임상시험 동향의 이해’로 산업체, 대학, 병원 등 각 분야의 임상시험 실무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했다.

교육과정은 임상시험종사자들의 교육수요에 따라 ▲의료기기 임상시험 ▲분산형 인상시험 ▲CDISC 개요 등 최신 임상시험 동향 ▲ICH 가이드라인 이해 ▲임상시험 품질 및 윤리강화 프로그램(HRPP)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교육에는 임상시험 종사자 신규/심화/보수 교육대상자 총 27명이 참여하였으며, 임상시험 종사자 법정 의무교육(총 6시간, 전 직능)이 대구경북권역에서 실시된 것은 최초이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첨단의료연구의 전주기 지원을 위해 다양한 교육 기회도 마련하여 케이메디허브가 산·학·연·병 종사자들이 정보를 교류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중심축 역할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케이메디허브에서 대구경북권역의 맞춤형 임상시험 전문인력 교육을 9일 실시했다. ‘최신 GCP 규정 및 임상시험 동향의 이해’교육 현장. (사진제공=케이메디허브)

 

김민정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