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현장 현장심층
달성군 대표 문화관광축제 [제28회 비슬산 참꽃 문화제] 성료

달성군은 매년 4월경 대구시 1호 관광지인 비슬산에서 펼쳐지는 참꽃의 향연을 배경으로 추진한 달성군 대표 문화관광축제「제28회 비슬산 참꽃 문화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지난 4월 13일~14일 양일간 펼쳐진 「제28회 비슬산 참꽃 문화제」에는 첫날 3만 5천여 명, 둘째 날 4만여 명 등 총 7만 5천여 명이 비슬산을 방문한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주행사장에서는 각종 문화예술공연과 2024인분 참꽃 비빔밥 퍼포먼스, 먹을거리 및 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하였고, 그 외 참꽃군락지 등에서는 버스킹 공연으로 비슬산 전역을 축제 분위기로 물들여 대구시 선정 우수지역축제 위상에 걸맞은 광범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또한, 민간단체가 주도한 체험·홍보 부스는 타 지역에서 온 방문객에게 달성만의 특색있는 문화를 널리 알렸다.

비슬산 정상 참꽃군락지를 보기 위해 찾은 방문객을 위해 참꽃투어버스와 맞춤형 시내버스 운영으로 접근성 편의를 도모하였고, 행사문의 민원인을 위해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행사 공식 홈페이지를 안내하여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또한, 참꽃군락지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서비스(유튜브 실시간 중계)를 통해 사전에 개화정보를 제공하여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사진제공=달성군

윤주은 기자  mjing11@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주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