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산업/경제/IT
전통시장의 가을, 2018 서문시장 가을축제 개최

(산업=디지털경제) 대구시는 한류와 쇼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문화・관광・쇼핑축제인 ‘서문시장 가을축제’ 행사를 오는 10월 4일부터 31일까지 개최한다.

서문시장에서 4일부터 ▶ 서문시장 글로벌 대축제 ▶ 밤이 즐거운 대구야행 야간투어 ▶ 서문야시장 특별문화이벤트 ▶ 외국인 전통시장 가는 달 등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서문시장 글로벌 대축제는 ‘문화를 입고, 큰장을 잇고!’ 라는 주제로 4일(목)부터 6일(토)까지 보부상 퍼레이드, 개막축하공연, 배틀오브밴드, 케이팝 댄스공연 등 행사가 펼쳐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밤이 즐거운 도시 대구’를 만들기 위해 국내외 관광객 및 시민 등을 대상으로 네이처파크, 수성못 등과 서문시장 야시장을 연계한 야간투어를 실시해, 대구의 야경 등 관광 자원을 적극 홍보한다.

10월 20일과 21일은 지역댄서들과 함께하는 스트리트댄스대회(20일)와 프로레슬링 파이널 매치(21일)가 야시장 메인무대에서 운영되며, 서문시장 방문 해외관광객들을 위한 온라인 프로모션 ‘전통시장 가는 달’ 이벤트를 한국관광공사와 공동 개최한다.

신경섭 대구시 일자리경제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서문시장 상인과 지역주민, 내․외국인 관광객이 함께하고 즐기는 新 관광문화콘텐츠로써 전통시장 내 축제를 기획했다”며 “서문시장을 체험하고 전통시장 문화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어 전통시장과 대구를 홍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산업=디지털경제) 대구시는 한류와 쇼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문화관광쇼핑축제인 ‘서문시장 가을축제’ 행사를 오는 10월 4일부터 31일까지 개최한다. (사진 - 대구시 제공)

장윤혁 기자  jang@deconomic.co.kr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윤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