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6차산업 6차산업종합
경북농산물 판매촉진 행사... E-mart 전점 특판행사 가져

(6차산업=디지털경제) 경북도는 도내 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30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이마트 전점(149개 점포)을 대상으로 경북농산물 판매촉진 행사를 갖는다.

이번 행사는 이마트와 두 번째로 개최하는 행사로 경북도 주력 품목인 사과, 복숭아, 자두, 포도, 토마토 등 제철 과일을 판매한다.

도와 경북농협에서는 품질관리를 거쳐 엄선된 경북 과수통합브랜드 ‘daily’를 위주로 과일을 판매하고 있으며, 점포마다 시식행사와 반짝 반값 세일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행사 첫날인 30일(목) 개막식에는 이마트 월배점에서 사과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최근 도에서는 고령, 부녀화로 인해 농가 일손부족 현상이 심화됨에따라 농업인이 수확한 농산물을 산지유통조직이 수집해 판매한 후 정산하는 농산물순회수집 기능을 확대 운영했다.

또한 시군단위 통합마케팅조직을 통해 성출하기에 일시적으로 홍수 출하되는 농산물을 분산출하 하도록 유도해 가격폭락을 사전에 예방하고 농업인의 소득안정화를 추진하고 있다.

김주령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최근 급증하는 수입농산물과 경쟁하기 위해서는 국산 농산물의 품질고급화와 유통비용 절감이 중요하다”며 “국산 농산물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농업인은 생산에 주력하고, 판매는 유통조직이 책임지는 유통시스템 정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6차산업=디지털경제) 경북도는 도내 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30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이마트 전점(149개 점포)을 대상으로 경북농산물 판매촉진 행사를 갖는다. (사진 - 경북도 제공)

김대광 기자  gwangd@deconomic.co.kr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