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기업
C-Lab 졸업기업 (주)에이치랩, (주)아울바이오 팁스 창업팀으로 선정

(기업=디지털경제)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C-Lab 졸업기업 (주)에이치랩, (주)아울바이오가 팁스 창업팀으로 최종 선정됐다.

팁스는 민간 투자와 정부 연구개발(R&D) 지원을 연계한 창업지원 제도로 중소벤처기업부의 대표적인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에이치랩과 ㈜아울바이오는 각각 대구창조제혁신센터의 대표 창업보육 프로그램인 C-Lab의 6기와 7기 졸업기업으로, 지역에서 보육, 투자해 팁스 선정까지 지원한 지역의 대표 창업지원기업이다. ‘㈜에이치랩’과 ‘㈜아울바이오’는 팁스에 선정됨으로써 최대 7억 원의 정부자금을 지원 받는다.

㈜에이치랩은 별도의 하드웨어 인프라 없이, 지구 자기장 기반으로 위치를 추적하고 실내의 동작을 인식해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는 실내 위치추적기술을 개발했다. 이를 바탕으로 병원, 쇼핑몰, 박람회장 등 다중집합시설, 선박 제조사 등 산업군 특성에 맞는 위치정보 활용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바이오는 약물전달시스템(Drug Delivery Systrm)을 이용한 약효지속형 주사제 제조 원천기술을 보유한 업체로 당뇨, 비만 등 약효지속형 기술이 필요한 바이오․의약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

신경섭 대구시 일자리경제본부장은 “팁스는 민간투자가들의 뛰어난 성과창출 역량을 바탕으로 타자와 지원을 연계한 프로그램”이라며 “팁스 프로그램을 통해 대구지역 창업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창업기업들의 글로벌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업=디지털경제)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C-Lab 졸업기업 (주)에이치랩, (주)아울바이오가 팁스 창업팀으로 최종 선정됐다. (사진 - 디지털경제 DB)

노경석 기자  aclass@deconomic.co.kr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경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