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산업/경제/IT
의료빅데이터와 인공지능 의료기기 포럼...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의료분야의 적용

(산업=디지털경제)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영호 이사장, 이하 첨복재단)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김종원 센터장, 이하 의료기기센터)는 ‘2018년도 의료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의료기기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의료기기 포럼은 범부처 사업으로 진행되고 있는 인공지능 바이오로봇 융합기술 개발사업 총괄지원 과제 수행의 일환으로 인적 네트워크와 관련된 의료기기 산업 활성화 및 차후 인허가 그리고 의료기기 관련 정책방향에 대해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본 포럼의 연사로는 김록영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빅데이터부 박사, 김성현 휴먼영상의학센터 원장 외에도 안준필 이사, 박호준 센터장, 손승호 주무관이 참여했다.

대구첨복재단 의료기기센터는 의료기기 제품화의 전 과정을 지원하는 공공기관으로서 현재까지 약 500여 건의 시험·검사를 통해 의료기기 업체의 인허가 획득 및 제품개발을 지원해 오고 있다.

이영호 대구첨복재단 이사장은 “이번 포럼 개최로 관련부처와 의료계 및 산업체 관련 연사들이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의료분야의 적용에 대한 애로사항 해결과 향후 산업발전 방향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의료빅데이터와 인공지능 의료기기 포럼 개최. (사진 - 대구시 제공)

김대광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