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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도, 일본과 러시아 인터넷쇼핑몰 공략에 나선다

(유통=디지털경제) 경북도가 한류 열풍을 타고 해외 소비자의 인터넷 직접구매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동남아 온라인시장 진출에 이어 일본과 러시아의 인터넷 쇼핑몰 공략에 나섰다.

7일 경북도에 따르면 큐텐, 라자다, 레드마트, 쇼피 등 도내 중소기업의 동남아지역 인터넷쇼핑몰 진출에 이어 이번에는 일본 전자상거래 1위 사이트인 아마존재팬과 러시아 대표 포털인 메일루(mail.Ru)의 인터넷몰인 마이몰에 추가로 30개사를 입점시켜 실질적인 수출확대에 나서기로 했다.

지난 2016년에 동남아 인터넷몰 진출사업은 도내 중소기업 80개사가 입점해 첫 해에 3만 8천불(약 4천만원) 상담을 판매했고, 작년에는 50만불(약 5억 6천만원) 상당의 매출을 거뒀다.

이에 힘입어 올해는 경북도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OKTA-동경지회의 지원 하에 젊은 층을 중심으로 신 한류 열풍이 불고 있는 일본과 작년 ‘제1차 한·러 지방협력포럼’ 이후 신북방 지역의 핵심국가 러시아 시장 공략을 위해 현지 대표 온라인쇼핑몰을 공략한다.

경북도는 해외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제품을 중심으로 화장품, 가공식품, 생활용품 등 도내 지역의 주력상품을 입점시킬 계획이며, 오는 28일(금)까지 참가업체를 모집한다.

또한 외국어 상품페이지 제작, 제품 홍보, 현지 물류창고를 활용한 해외 소비자 직접 배송과 대금 결제, 해외고객 관리까지 모든 것을 지원한다.

인터넷쇼핑몰을 활용한 판매가 성공하기 위한 관건이 현지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홍보임을 감안해, 해당 국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러시아 인기 소셜 미디어 브이케이(VK)를 활용한 광고 등을 통해 소비자 노출을 최대화할 계획이다.

김호진 경북도 일자리경제산업실장은 “중국과 미국 등의 글로벌 보호 무역주의 확대로 해외 수출시장 다변화가 필요한 시점에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전자상거래 거래방식에 일찍부터 눈을 돌렸다”고 말했다.

경북도가 한류 열풍을 타고 해외 소비자의 인터넷 직접구매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동남아 온라인시장 진출에 이어 일본과 러시아의 인터넷 쇼핑몰 공략에 나섰다. (사진 - 디지털경제DB)

이대성 기자  deconomic@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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