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유통소비생활 유통시장/소비자
대구 우수 상품들 현백에서 '팝업스토어' 오픈, ‘D-Makers Market’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DIP)에서 운영하는 ‘대구콘텐츠코리아랩’과 현대백화점 대구점이 지역 우수 콘텐츠 스타트업 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D-Makers Market’을 28일부터 8일간 개장한다.

‘D-Makers Market’은 우수한 상품을 가졌으나 유통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스타트업의 상품 판로를 개척하고자 대구콘텐츠코리아랩과 현대백화점이 함께 마련한 팝업스토어이다.

24개의 대구지역 우수 스타트업 기업이 참여하여 자사의 제품을 선보이고 판매할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키즈, 팬시, 리빙, 뷰티, 패션 등 지역 스타트업 제품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개장일인 28일에는 지역에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달려라 치킨’, ‘더 스쿱’, ‘박병진 용사’, ‘혜쁨’ 등이 참여해 지역 우수 브랜드를 리뷰하는 영상 콘텐츠를 촬영할 예정이다.

대구시 한만수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행사는 유통 진입장벽이 높아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콘텐츠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지역 콘텐츠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D-Makers Market’이 28일부터 8일간 현대백화점 대구점에서 열린다. (사진=디지털경제 DB)

이대성 기자  rlaeorhkd200@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대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